대전시립합창단이 7월 19일(목)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기획연주회 <노래하는 인문학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엽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곡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을 보여주는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연주회는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들이 쉬어갈 수 있는 선물과 같은 공연입니다.

이번 기획연주회는 19세기 러시아 대표 작가 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주제로 했는데요. 합창과 영상, 나레이션으로 구성해 음악과 인문학을 동시에 만나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편안하고 깊이 있는 문체를 선보이는 석은정 작가가 대본을 썼으며,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이영숙 연극배우가 나레이션을 맡아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톨스토이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기 쉽게 들려 줄 것입니다. 

 

 

톨스토이의 작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명화 <안나 카레니나>와 <전쟁과 평화>, <닥터지바고>의 OST를 비롯하여 존 리빗의 ‘자비를 위한 기도’등 종교곡, 볼프와 말러의 가곡,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라라랜드>의 ‘태양의 또 다른 날’과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까지 추억 속 명곡들과 함께합니다. 독창과 남성무반주합창, 여성합창, 혼성합창 등 다양한 구성의 무대와 만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7월 6일부터 7월 17일까지 관대전과학고, 대전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호수돈여고, 둔원고, 제일고, 관저고(관저문예회관)>에서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으로 진행되고요. 19일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관객들에게 피날레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공연을 함께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