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행복나눔 무지개 푸드마켓'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곳은 동네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이 함께 사랑을 나누는 곳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따스한 공간, 푸드마켓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곳은 대덕구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행복나눔 무지개 푸드마켓 3호점입니다. 대전에는 총 8개의 푸드마켓이 있으며 각 구마다 1~2개씩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은 식품이나 물품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 나눔 공간인데요. 식품자원을 필요로 하는 회원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하고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슈퍼마켓 형태의 공간입니다.

대전시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 등을 기부 받아 생활이 어려운 사회취약계층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푸드마켓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웃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하는 푸드뱅크 식품기부함. 

 

- 주식류 : 쌀, 밀가루, 라면, 국수, 햇반, 당면, 부침가루 등

- 부식류 : 김치, 깍두기, 감자, 양파, 당근, 기타 냉장. 냉동 식품류 등

- 식재료 : 고추장, 된장, 쌈장, 간장, 미원, 기타 소스류 등

- 생활용품 : 세제, 화장지, 치약, 칫솔, 비누, 의류기타, 생활용품 등

위와 같은 항목으로 기부가 가능하고요.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인체에 유해한 식품이나 물품은 기부할 수 없습니다. 기부물품은 적은 양이라도 푸드마켓으로 직접 물품을 가지고 오시거나 전화주시면 방문하여 수령합니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과 세금혜택(소득세법 제 34조), 식품관련업체 손비처리 혜택이 있습니다. 명절 선물이 많이 들어오면 푸드마켓에 기부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민들이 기부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 3호점 이용 대상은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긴급지원대상자, 국민기초수급탈락자, 차상위계층, 수급자, 기부식품 제공이 긴급히 필요한 저소득 재가대상자 중 대덕구청 및 관할 주민센터장의 추천을 받으신 분이 이용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9시 ~ 18시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이고요. 점심시간(정오~오후 1시)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회원증을 소지한 분은 월 1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문 시에는 회원증과 신분증, 장바구니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회원증은 본인만이 사용 가능하고 타인에게 양도 불가하며 대리인 이용은 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신분증과 이용자카드를 지참하여야 이용가능합니다.)

해당 월에 이용하지 못하신 경우 다음달로 이월되지 않으며, 구입하신 물품은 판매 또는 매장에서 교환할수 없습니다.

 

 

월 1회 최대 5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점의 선정기준은 유통기간이나, 잔량 등에따라 선정됩니다. 1점이라고 싼 물건이나 안 좋은 물건은 아니니 오해하지말아주세요. 

일반적으로 식재료, 생필품은 고정적이며 여름에는 냉면 , 겨울에는 김장에 관한 물품 등 계절에 따라 조금씩 추가됩니다.

 

 

한 켠에는 주기적으로 계속 후원해주는 업체이름이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곳. 이 공간이 바로 행복과 사랑을 나누는 푸드마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집안에 숨어있는 물건이나, 너무 양이 많아서 어찌 할 줄 모르겠는 물건,식품들을 기부하여 동네 주민들과 나누는 것은 어떨까요? 자그만한 것일지라도 따스한 마음이 더해서 아주 좋은 일들이 펼쳐질거라 생각됩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daejeonstory.com BlogIcon 도시마을청년 2018.05.14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사한 곳이 갈마역 인근에도 있던데 들려봐야 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