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만화나 영화 속에서 로봇을 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그때마다 로봇이 현실에서 실제로 나오는 상상도 같이 했던 경험도 가지고 있을텐데요. 여러분의 상상이 현실로 된 곳이 대전에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대전 유성구 구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로봇공원!

 

 

 

영화나 만화에서 위급한 상황일 때 갑자기 땅에서 영웅처럼 로봇이 나오는 장면을 이렇게 현실로 재현해놨답니다. 크기도 어마어마하고 땅에서 나오는 부분도 디테일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딱 보고 와~ 어른인 저도 동심으로 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고 상상 속이 내 눈앞에 있으니 가슴이 콩닥 거려 믿기지 않았습니다.

 

 

 

뒷 모습도 디테일이 살아있죠? 여기서 기다리다 보면 저 로봇이 완전하게 나올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로봇 영화나 만화를 보면 꼭 주인공 옆에 주전자 로봇친구를 만나게 되는데요. 로봇 공원에도 주전자 로봇이 있습니다. 이 주전자 로봇 앞에는 분수대가 설치 되어있어서 여름에는 물이 나옵니다.

여름에 아이들이 너무 행복한 세상이 될 것 같은데요. 특히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과 같이 물놀이라니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상상 속 로봇이 자신 앞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신기할 텐데 로봇이 변신해서 놀이터가 된다면 어떨까요? 로봇의 코가 미끄럼틀이 되고 몸은 놀이터가 되고 같은 미끄럼틀이지만 더 튼튼하고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시 로봇이라서 그런 가 튼튼하고 아이들이 노는 공간답게 안전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점 또한 아이들이 노는 곳인데 부모님이 안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도 꼬마 아이에서 부터 큰 아이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목조목 잘 배치 되어있습니다. 

 

 

손 씻는 곳에는 로봇이 손 씻는 곳이라고 알려주는 듯 손을 들고 흔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올라가서 편히 씻을 수 있도록 발판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이처럼 로봇공원에서는 아이들의 위한 작은 섬세함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반 적으로 공원에 설치 된 운동기구를 보면은 어르신들이 운동할 수 있도록 어른 평균으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로봇공원에는 아이들의 신체조건에 맞추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면서 운동도 하고 성장에 큰 역할이 더해질 것입니다. 디자인도 아이들의 시선으로 만들어져 로봇공원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식공간도 하늘에서 유에포가 잠시 여기에 내려 앉은 것와 같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로봇공원은 상상의 이상으로 아기자기하게 상상의 나래를 현실로 잘 표현해 놓은 것이 정말 큰 특징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이 곳에서 만큼은 저도 괜시리 아이들 몹지 않게 설레고 웃고 즐겼던 것 같습니다.

 

 

로봇공원은 2012년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 최우수를 수상한 공원이기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이런 공원에서 만큼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상상만 했던 나래들을 현실에서 접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날이 따스해지고 꽃이 활짝 피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나와 같이 동심의 세계로 떠나는 것은 어떤지요?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