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산의날 기념 산림치유 세미나 개최


- 숲에서 찾는 건강과 행복 -







 

대전광역시산림청, 한국마사회 주최로 제9회 산의날 기념행사 일환으로 (재)한국녹색문화재단 주관 산림을 이용한 건강휴양적 기능에 대한 세미나를 10월 17일 오후 2시부터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시형 박사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특별강좌, 박범진 충남대 산림자원환경과교수의 산림치유 일본사례를 발표하게되며 전문가와 함께한 이번 세미나는산림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을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대전시민보건의료분야 종사자, 산림분야 관련대학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최근 많은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해 산림의 치유기능에 관심을 가지는 시기에 국민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증진 활용인 “산림치유(Forest Therapy)”에 대한 대국민 홍보의 기회를 마련하고 산림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전시산림문화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국민참여산림정책 수립과 시민들이 주도하는 산림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이번 세미나의 성과를 분석하여 이후 학계, 시민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산림휴양기능 보완 및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