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의  유적지와 명승지 찾아가 즐기는 대전시티투어를 떠나요!

대전에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를 내가 원하는 주제로 묶어서 떠나는 테마여행, 대전 시티투어를 소개합니다.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한 대전. 대전시티투어는 대전 도심지 안에서 다양한 코스로 만날 수 있어요.

대전시티투어버스는 6개의 주제가 있는 여행, 20개의 코스로 운영합니다. 성수기(4~10월)에는 1일 2회, 비수기(2,3,11,12월)는 1일 1회 운행하고 있어요. 대전 안의 여행 뿐 아니라 광역투어도 있어요. 

 

 

<2018 표한장으로 떠나는 대전일주 대전 시티 투어>
운행일| 매주 수·목·금·토·일(휴무, 월·화요일,추석·설 명절 연휴)
탑승장소|대전역 서광장 시티투어승강장
탑승방법| www.daejeoncitytour.co.kr (시티투어홈페이지), 042-253-6583(전화)

 

 

대전시티투어 코스 중에서 수요일 대덕특구탐방 코스를 선택했어요.

대덕특구탐방

대전역 스튜디오큐브(드라마촬영장)국립중앙과학관지질박물관(성심당 본점 경유) 대전역

 

대전시티어를 처음 접해 보았는데 예약이 까다롭지도 않고, 부담 없이 대전에 가보고 싶었던 테마를 정해서 갈 수 있다는 것 즐겁더라고요.

 

대덕특구탐방투어 (수요일)

 

 

대전 안에서 한 번에 가보고 싶었던 관광지와 명승지를 버스로 떠나는 여행!  대전역 서광장 내에 있는 시티투어 버스 승강장은 지하철 대전역 4번출구로 나오면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요.  시티투어버스 팸플릿과 기념품 입니다.

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생생한 대전의 이야기를 들으며, 출발하는 대전시티투어! 저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1. 스튜디오큐브(드라마촬영장)

 

대전시티투어 코스 안에 스튜디오큐브를 가볼 수 있어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첨단영상산업의 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대전의 모습을 보여주는 스튜디오 큐브(Studio Cube)는 전국 최대 영상제작시설로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하는 장소입니다.

이 안에서라면 못 찍는 드라마나 촬영이 없다고 뉴스로만 접했었는데 실제로 시티투어 코스로 만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큐브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요.

스튜디오 큐브는 드라마 스튜디오, 영화 촬영을 위한 차음, 냉난방 시설을 완비한 최대규모 제작공간입니다.

특수시설인 촬영공간, 장소 등 섭외가 어려운 오픈세트 법정, 교도소, 공항, 병원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어요. 또 특수영상 제작장비를 상시 임대할 수 있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촬영장소를 볼 수 있었는데요. 엄청난 규모의 야외촬영장은 헐리웃영화제작소에서나 볼 법하더라고요. 처음 접하는 광경이 너무나 신기했습니다.

 

 

스튜디오 큐브 A동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1,500평 규모의 스튜디오 입니다.  사람이 정말 작아보일만큼 그 규모가 거대해서 그 자리에서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공간이었어요.

 

 

세트장을 직접 가 보았습니다. 이곳은 드라마<마더>에서 나왔던 법정 세트장이에요. 드라마에서 보던 익숙한 장면이 스치더라고요.

 

 

교도소, 공항, 병원 등 세트장도 살펴 보면서 이런 스튜디오 안에서 모든 영상이 제작되고 만들어 지는 장면을 상상해봤봤습니다.

 

 

실물과 같은 의료센터의 모습도 인상깊었습니다. 실제 의료공간에서 촬영하지 않더라도 세트장 안에서 모든 촬영이 이루어 진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배재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과 함께 스튜디오큐브를 탐방했는데요. 관련 학과의 학생의 시각으로 바라본 스튜이오큐브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스튜디오 브를 실제로 보니 어땠어요?
A. 대전 안에서  시티투어를 하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개관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관광객도 스튜디오 큐브를 알  있고  인식을하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나 방송을 찍는 쪽이다 보니 이걸 어떻게 연출을 할까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특히 화면에 나올 때에는 낡아보이게 편집을 하지 않을까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요. 직접 스튜디오를 보면서 학과 공부와 접목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대전의 첨단영상산업의 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스튜디오 큐브를 보았다는 것이 뜻깊더라고요. 우리가 접하는 영상 매체 속의 촬영 공간이 대전 안에도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2. 국립중앙과학관

 

 

과학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국립중앙과학관입니다. 전시, 교육, 과학문화행사, 연구 모여있는 곳입니다.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자연사관을 찾아갔습니다. 한반도의 땅, 그 위에 출현한 생명의 진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죠.

 

 

공룡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중앙 전시홀 부터 시작해서 한반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 입니다.

자연사관 디노홀에서 만난 트리케라톱스 전신골격이에요. 중생대 후기 백악기의 초식공룡입니다. 실제로 자연사관의 전시물을 보면서  한반도의 모습이 어떠했을까 호기심이 생기더라고요.

 

국립중앙과학관

 

공룡의 대퇴부 입니다. 그 크기에 놀랄 수 밖에 없죠!

 

 

주요시설로는 자연탐구실, 자연사연구실이 있습니다. 전시물을 직접 보고서 탐구할 수 있는 탐구실과 자연사 연구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연구실이 있습니다.

 

 

6개의 주제로 이루어진 공간 안에서는 한반도에 관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이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

 

한국과학기술사를 느낄 수 있는  과학기술관도 관람했어요.  과학의 원리부터 시작해서 우리나라 과학 기술의 변천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국내 최초의 19인치 컬러TV와 같은 통신매체의 발달을 볼 수 있는데요. 과학이 발전하면서 진행되는 생활의 변화상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었어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만난 전시와 체험은 과학이 생활 속 가까이에 있다는 걸 깨우쳐줬습니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가 더욱 생기는 공간이었습니다.

 

#지질박물관

 

 

마지막 코스인 지질박물관 입니다. '지구'를 주제로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곳 입니다. 이 곳은 실내 전시실과 야외전시장, 산책로가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는 다양한 암석표본과 화석 등을 볼 수 있고,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 있어요.

 

 

지질박물관 중앙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실물골격의 공룡의 모습!

 

지질박물관 탐방

 

지구, 화석 진화, 지질탐사를 볼 수 있는 전시관과 암석을 볼 수 있는 전시관, 지질과학 탐험실 및 교육실이 있는데요. 암석을 실제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후 한 나절 동안 알차게 떠난 대전시티투어! 

대전이라는 도시가 어떤 특색이 있고 '어떤 테마로 여행하면 좋겠다!'하는 힌트를 주는 여행이었습니다.

 

대전시티투어 리플렛

 

대전의 주요 관광지로 버스타고 떠나는 여행 어떠신가요? 

 

대전시티투어! 표 한장 으로 떠나는 대전일주!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