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셔유! 제13회 디쿠 페스티벌에서 즐겨유!

- 대충청 방문의 해! 1만3천명 카페․블로그 군단 통한 홍보 극대화 -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대표 축제인 ‘DICU FESTIVAL 13’이 2. 27~ 28(일) 양일간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DICU(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주관, 대전시․문화산업진흥원 후원으로 개최한다.

 2004년 이후 전국 최대의 만화관련 축제로 성장한 디쿠페스티벌은 전국 카페회원만 1만3천명이상으로 매회 수만명이 참여하여, 코스튬플레이쇼․댄스․특별전시전․부스전․만화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와 직접 만든 다양한 팬시물품이 거래되는 팬시오픈마켓을 형성 미래문화산업의 기업가를 양성케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문화콘텐츠 축제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이번행사는 거대한 항공모함 프라모델과 600여점 이상의 다양한 프라모델, 구체관절인형 등이 전시되는 디쿠&모델링제네레이션 기획전이 새로 신설되어 직접 프라모델을 조립해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2009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사업의 결과물인 ‘유비쿼터스 두뇌학습 극장’을 마련하여 캐릭터 선정 등 4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다.

 대전시는 특히, ‘2010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1만3천명의 카페 블로그군단 및 4만여명의 대전방문 추진 등 지역홍보를 병행 극대화 할 계획이다.

 최근 인기만화인 타자, 꽃보다 남자, 궁,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등을 드라마로 제작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것처럼 인기만화는 원소스멀티유즈(OSMU)로서 캐릭터, 에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모든 문화콘텐츠로 파생되는 고부가가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향후 만화산업은 녹색성장의 중요한 산업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의 만화산업 육성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디쿠축제는 4만명 이상, 전국의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만들고 사고파는 오픈마켓의 거래비용, 만화․캐릭터 등을 만드는 과정상의 비용, 타지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 수입 등 이틀간의 행사로 20억여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되는 전국최고의 청소년 만화․코스튬 산업 축제”라고 전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