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여성가족원 여성창업시설 탐방기!

 

요즘은 여성도 남성 못지 않게 창업에 많은 관심 가지고 있으시죠? 경기 불황이다, 100세 시대다하면서 흐름에 맞물려 여성분들도 창업 준비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제가 여성이어서인지는 몰라도요. TV 매체 보면 여성 창업, 여성 소자본, 여성 창업지원 문구가 종종 눈에 들어옵니다.


대전에도 많은 여성 창업자분들이 오늘도 창업 성공을 향 한 발, 한 발 나아가고 있으리라 생각드는데요. 나만의 창업 도전을 향해 묵묵히 나아가는 여성 창업자분들께 존경의 마음을 담으며 이번 소식 준비해보았습니다.

 

창업을 할 때는 초기 자본금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복사기, 인터넷 전용회선, 사무공간과 같은 물질적 자원부터 창업 교육, 창업 컨설팅 등 인적 자원까지! 온전한 창업 준비를 위해서는 챙길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챙길게 참 많은 당신을 위한 소식! 

 

 

 


북부여성가족원이 여성창업시설에 입주할 신규 입주 기업을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합니다!


북부여성가족원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저는 서구 주민이어서 북부여성가족원이 무척 생소했는데요. 북부여성가족원은 유성구 송강동에 있습니다~! 계룡한솔아파트와 가깝고요.  주소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1175예요.


2월 12일까지 입주 신청서나 사업계획서 등을 가지고 북부여성가족원 (유성구 대덕대로 1175, 송강동 1층)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고 하니 사무 공간이 필요하셨던 여성 창업자 분들은 어서 서둘러 주세요.

 

버스 노선은 급행2번, 마을5번, 301번, 704번, 802번 타고 오시면 됩니다. ^^


여성창업시설 신규 입주를 하면 어떤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해봐야겠지요?

 

입주 기업에게는 △ 사무공간 △ 사무용집기 △ 인터넷 전용회선 △ 창업교육 및 컨설팅 지원 △ 여성기업인 초빙특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창업을 향해 꿈을 이뤄가는 여성창업자를 위한 사무 공간이라고 하기에 한걸음에 달려가보았는데요. 제 사무실과 당장 바꾸고 싶을 만큼 참으로 안락한 장소였습니다. 사무 공간 이름이 참 따뜻했는데요. 창업지원시설 명칭이 창업보육실이라고 하네요. 이름, 참 특이하죠. 듣자마자 참 이름 잘 지었다고 생각했네요.


저와 함께 새롭게 신설된 창업보육실을 둘러보실까요? 총 10개실인데요. 최근에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한 곳이예요.

이곳에서 모든 분들 창업의 꿈이 모두 이뤄지면 좋겠네요!

 

이번에 신청하시면 업보육실을 월 7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참 저렴한 것 같아요! 그쵸?

 

창업보육실 둘러보기


 

저 또한 창업에 무척 관심이 많아서 매의 눈으로 꼼꼼히 창업보육실을 들여다 봤는데요. 신설된 창업보육실은 북부여성가족원 5층에 모두 모여 있습니다. 저는 특히 연둣빛 의자와 칸막이가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채광도 밝았고요.

 

 

 

 

새로웠던 점은 멀티탭하고 인터넷 포트였어요. 사무실 칸막이 내부에 들어가 있는 멀티탭과 인터넷 포트가 무척 신기했답니다.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었고요.

 

 


 

또 하나 놀라웠던 점은요. 문서세단기였는데요. 저는 이곳 방문전에 문서세단기나 문서복사기까지 설치되어 있을 줄은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거든요? 책상, 강의실 정도로만 머리속에 떠올리고 방문해서 그런지 이미 잘 갖춰진 창업시설을 보니 가슴이 두근거렸답니다. 이곳에서 창업의 꿈을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코워킹 공간과 창업공방

 

다른 곳도 둘러볼까요? 대전광역시북부여성가족원은요. 창업보육실 외에도 △ 코-워킹(co-working) 공간 △ 창업공방 △ 창업준비실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지난해 2월부터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어서 코-워킹 공간을 소개합니다.





코워킹(co-working) 공간은요.


네트워크 및 협업, 회의, 학습, 창업정보등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창업에 있어서 협업은 매우 중요하지요~ 와이파이도 가능하고요. 정보라운지 + 미팅룸 + 공용 키친이 있는 복합적인 공간이예요. 1일 이용료는 2000원입니다.


전자레인지와 커피포트, 싱크대도 있습니다. 간단한 요깃거리는 할 수 있겠더라고요. 코워킹 공간에는 총 3개의 미팅룸이 있는데요. 화이트보드도 있어서 회의나 미팅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연둣빛 벽지가 마음에 쏙 들었어요. 연두홀릭!

 


 


 


4층에는 코워킹(co-working) 공간과 함께 창업공방과 창업준비실도 있는데요. 창업준비실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오밀조밀하지요? 창업준비실은 예비창업자 사무공간인데요. 창업준비실은 10부스가 공동입주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 사용료는 1만 5천원이고요. 창업준비실에서 창업준비를 하시다가 임신 등의 개인사정으로 나간 창업자도 있다고 해요.

 

대세코딩연구소의 경우는 이곳에서 창업을 준비하다가 창업 자립을 한 케이스라고 하고요. 이곳에 계신 창업자분들 창업도 가정도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어느덧 제가 소개할 마지막 장소로군요! 마지막 소개할 곳은 창업공방인데요. 창업공방은 미싱, 공예 등의 시제품 제작공간입니다. 여기는 의류 제작이나 리폼, 공예, 소품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의 창업 아이디어를 제품이나 샘플로 제작해보세요. 작업 테이블, 미싱, 도구 및 공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일 이용료는 3000원입니다. 







북부여성가족원 여성창업시설 신규 입주기업 모집은 2월 12일까지입니다.


대전에 주민등록 또는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둔 창업 후 3년 이내인 여성창업자라면 냉큼 지원해보세요!

사업자등록이 3년 이내인 여성창업자입니다.

 

대전이 주소지로 되어 있거나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대전으로 되어 있으셔야 입주 자격이 주어집니다.

입주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은 북부여성가족원(유성구 대덕대로 1175, 송강동 1층)으로 직접 방문 제출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북부여성가족원(042-270-7821)으로 문의바랍니다.



 

 

 

여성창업시설 탐방기! 2월 12일까지 신규 입주 신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유성구 송강동 200-2 | 북부여성가족원
도움말 Daum 지도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daejeonstory.com BlogIcon 도시마을청년 2018.02.04 0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전 여성 창업예정자, 창업자 응원합니다! 청년들에게도 이런 공간 있었으면 참 좋겠네요.

  2. 꿈의향해 2018.02.10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