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엄마, 낮에 천체를 관찰하니깐 신기해요"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별음악회 1000회 기념 <2017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가 21일 열렸습니다. 올해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는 2017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됐답니다.

 

대전시민천문대를 방문할 때는 경사도가 높은 곳을 조심히 올라가야 합니다. 이 길은 새로 아스팔트로 포장됐더라고요.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별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은 역시나 대전시민천문대 소원별 만들기! 나중에 추첨도 해서 경품도 준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별을 만들면서 각자 소원을 빌었답니다.

 

 

 

 

할로윈데이가 가까워서 그런지 페이스 페인팅도 귀여운 해골무늬로 그린 어린이도 있네요.

 

 

천체망원경 체험

 

 

천체만원경에 달린 거울에 비친 것은 바로 태양입니다. 이날은 태양의 미인점인 흑점이 잘 보이지는 않았어요. 낮에는 태양을 관측 하고 밤에는 별자리를 관측 한답니다.

 

 

 

 

한 어린이이가 천체만원경을 처음 들여다봐서 그런지 무척 신기한 표정으로 망원경을 계속 들여다보네요.

 

 

 

 

다양한 천체관련 만들기 체험이 있어서 인기 폭팔! 빛의 스펙트럼을 관찰하는 분광기를 만드는 체험이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대한민국 공군 부스에서는 비행 착각체험과 비행 시뮬레이션체험이 인기만점이었답니다. 이중 비행착각 체험은 비행 중 조종사가 항공기 위치와 자세, 속도 인지능력으로 순간적으로 상실하는 상태를 체험하는 코너였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체험은 실제 비행기를 조종하고 있는 듯해 어린이들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우주와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해주는 별축제! 부스에서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부산에서도 오셨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인기가 많고 입소문이 좋아서 각지에서 놀러오신다고합니다.

 

과학축제도 즐기고 대전시민천문대 근처에서는 낙엽을 밟으며 산책할 만한 곳들이 도처에 있답니다. 연인, 가족과 함께 낙엽을 밟으며 가을정취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전시민천문대 관람 안내>

위치 : 대전 유성구 과학로 213-48(신성동 7-13) 

운영시간 : 오후 2시~오후 10시

                오후 9시 50분 이후 입장 불가

 

휴관일 : 월요일, 공휴일, 다음날 설 및 추석연휴, 1월 1일

관람료 : 무료

전화상담 : 오후 1시~오후 10시
문의 : 042-863-8763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전 유성구 신성동 7-13 | 대전시민천문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