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아 엄마랑 같이 국립중앙과학관 가을 수학체험전가자♪"

 

'국립중앙과학관에서 9월 9일부터 이틀간 '제6회 가을 수학체험전' 이 열렸습니다. 이번 수학체험전은 수학동아리 부스와 수학관련 강의들로 가득채워져 즐거움과 재미가 가득했습니다.

 

 

 

 

아직 우리 아이들은 띄엄 띄업 숫자 100까지 세는 정도랍니다. 숫자가 놀이 같고 그림같은 아이들을 데리고 수학체험전에 갔는데요. 아이들은 수학을 좋은 놀이도구로 여기더라구요.

 

'수포자(수학포기자)'란 말이 있을 정도로 수학을 싫어 하는 아이들에게 같이 가서 흥미를 유발하기 좋은 가을 수학체험전. 유치원생보다는 중고등 학생들이 즐기기에 좋은 수학체험입니다.

 

 

 

 

블럭을 활용한 수학체험부스도 있었습니다.

 

 

 

 

요새 가장 핫하다는 드림캐쳐 만들기도 있었습니다. 악몽을 잡아준다는 드림캐쳐는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만점! 원, 다각형, 규칙, 나열, 변 등으로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요. 

 

 

 

 

틀을 이용해서 멋진 꽃도 그릴수 있어 재미는 두 배가 됩니다.

 

 

 

 

무게중심 콩벌레 만들기 코너에서 아이들과 콩벌레 놀이도 했습니다. 오전체험들은 인기가 많아서 금방 마감이 되었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부스에는 미니 축구공 만들기, 시에르핀스키 열쇠고리 만들기 코너가 있었는데요. 모든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빨대를 끼우는 단순한 작업인데도 아이들은 무엇이 그리 신나는지 정말 집중을 잘했답니다.

 

 

 

 

코딩 작업으로 자동차를 움직여 보기도 하구요.^^

 

 

 

 

아르키메데스의 지렛대 원리를 활용한 '멈추지 않는 피젯스피너 만들기' 부스는 역시나 인기 만점!

 

 

 

 

무게중심 잡는 새를 만드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정말 종이컵 위에 무게 중심을 잘 잡고 있네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재미있는 행사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14일부터 15일까지 국립중앙과확관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 나BE한마당' 행사가 열리기도하고요.

 

 

 

2017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10월 21일부터 일틀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됩니다.

 

자녀와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신다면 축제 가득한 과학도시 대전으로 놀러오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민순옥 2017.09.15 2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좋은 걸 놓쳤네요 ㅜㅜ 아쉬어요. 특히 드림캐쳐 대박입니다. 사이언스페스티벌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