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대격돌! 국내 최대규모 로봇축제를 즐기세요!"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이 4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성대하게 개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고 대전시가 주최하는데요. "창의, 도전, 4차 산업 경제 실현"을 주제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열립니다.

 



 

이날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이명완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됐는데요.


축제기간 중 KAIST, 목원대학교, 충남대학교, 국제청소년로봇연맹, 대한로봇스포츠협회, ㈜새온 등 6개 기관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국제대회 1개와 전국대회 5개가 개최됩니다. 2,089개팀 3,97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로봇경진대회를 비롯한 전시체험,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됩니다.




 

DCC 1층 오픈 전시실에 마련된 대전테크노파크 부스앞에는 드론을 이용한 기술과 테크닉을 선보이는 무대가 설치됐는데요. 직접 체험을 하기 보다는 현재 드론의 기술과 능력을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드론이 핫 이슈로 부각되는 느낌입니다. 각 산업별 맞춤형 드론부터 시작해서 부담없이 개인이 소장할 수 있는 취미형 드론까지 정말 다양한 드론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개발업체 관계자분들에게 평소에 궁금한 사항도 직접 물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CC 건물 1층에 마련된 전시홀에서는 로봇융합페스티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다양한 경진대회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Soc 로봇대회, 융합과학 창작경진대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등 로봇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서 실력을 겨루는 장입니다. 


 


 

축제기간중 국제대회로 2017 국제청소년로봇대회가 말레이시아 현지진행으로 열리고요. 전국대회로 지능형 SoC 로봇워대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지능형 창작로봇 경연대회, 융합과학 창작 경진대회, 이동로봇 소프트웨어 코딩 경진대회가 진행됩니다.

 

더불어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로봇기업제품을 전시하고 있고요. 각종 체험을 통해 로봇기업 비즈니스도 지원합니다.

 

부대행사로는 발명·특허 등 지식재산 관련 O·X형 문제를 제시하여 우승자를 가리는 도전 발명 골든벨, 발명·특허에 대한 개념 및 선행기술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일일 발명 교실이 열립니다.

 

이밖에 엑스포 한빛광장에서 로봇영화 야간 상영회가 열려 대전을 방문하는 로봇가족들에게 한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DCC 1층에는 푸드트도이 배치되어 있어서 간단한 먹거리도 구입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김지은 2017.08.08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회 부터 갔었는데 벌써 6회네용// 과학도시 대전에서 열리는 축제에염//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