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비자와 공급자간에 서로 대면하지 않고 물건을 사고파는 전자상거래를 많이 합니다. 소비자는 좀 더 싸게, 공급자는 더 많이 팔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택배물건을 수령할 때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언론에 보도되면 가끔 불안해집니다.

 

 

 

 

대전시는 1인 여성 가구 또는 맞벌이 가구 등 낮에 집에서 택배 수령을 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무인택배보관함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전민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무인택배보관함입니다. 보통 무인택배보관함은 주민센터나 주유소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인택배 사용법

무인택배 사용법

 

유성구 설치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별 

 설치장소

 소재지

 진잠동

 진잠동 주민센터

 유성구 원내로 5

 온천1동

 온천1동 주민센터

 유성구 도안대로 589번길 35

 온천2동

 온천2동 주민센터

 유성구 문화원로 46

 온천2동

 유성문화원

 유성구 대학로 99

 노은1동

 충남대학교 제1학생회관

유성구 노은동로 87번길 89

 노은2

 노은1동 주민센터

 유성구 송림로 19번길 35

 신성동

 노은2동 주민센터

 유성구 신성로 55

 전민동

 전민동 주민센터

 유성구 유성대로 1719

 

이외에도 탄반동 주민센터, 동구의 SK대동주유소, 중구의 현대명품주유소, 서구의 남산주유소, 용문주유소, 유성구의 진성주유소,자운대 주유소, 대덕구의 충청주유소가 있습니다. 무인택배보관함은 택배기사가 보관함에 물건을 넣으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수령인은 이 번호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받아서 택배를 찾아가는 시설입니다.

 

<이용방법>
① 수령자는 택배보관 장소 지정(물품구매 또는 택배기사 문의시)
② 택배기사가 무인 택배함 택배보관(택배기사 및 수령자 핸드폰 번호 입력)
③ 수령자에게 택배 도착문자 자동전송(인증번호)
④ 수령자는 택배보관함에 방문하여 인증번호 입력 후 물품수령 

 

무인택배보관함 위치

 

 

연중 24시간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나 48시간 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하루에 1,000원의 요금을 내야하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CCTV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물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무인택배보관함은 여성범죄 예방과 생활 편의증진에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 무인택배보관함이 설치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져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무인택배보관함> 
*이용요금 : 무료 (보관 후 48시간 이내)

*결제수단 :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 T-money카드, 캐시비카드, 모바일T-money(NFC)
*주의사항 : 음식물 보관 금지(부패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폭발물, 인화성 물질, 현금, 귀금속, 유가증권, 30만 원 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및 법으로 금지되어 있는 물품들은 보관할 수 없습니다.

보관일로부터 10일 이상 경과하여도 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할 때는 임으로 물품을 꺼내 별도의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관리센터에 특별한 연락 없이 물품을 보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여도 물품을 찾아가지 아니할 때 해당 보관 물품에 대한 권리를 완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 보관 물품을 임의 처분합니다.

*고객센터 : 1600-5136
*보관물품 인도 장소 : 대전시 유성구 테크노2로 187(용산동, 미건테크노월드2차 B동 218호)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