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능력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12월 12일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2017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대전시청 1층 엘리베이터 옆 이곳 저곳에  기자단 위촉식 안내글도 게시되어이네요. 딱 1년 전, 글솜씨도 사진솜씨도 없으면서 '도전 정신' 하나로 지원했던 일이며 덜컥 합격해서 오늘처럼 위촉식에 참석했던 기억이 뭉개뭉개 떠올라 혼자서 키득키득 웃었네요.

 

 

 

 

2017년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은요. 저와 같은 40대 전업주부(불량주부가 맞겠네요~)를 비롯하여 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분들 48명으로 구성되었대요.

 

 

2016/11/30 - [It`s Daejeon/대전소식] - 2017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합격자 발표

 

 

게다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오늘의 자리에 모였답니다. 우와~ 새삼, 제가 대견했답니다.

 

 

 

 

 

 

더 놀라웠던 건 그 중 여섯 분은 외국인들이랍니다! 미국, 일본, 독일, 중국 등 출신 국가도 다양하죠? 대전시민이 153만 명인데, 외국인만 해도 2만 명이 살고 계시다네요. 알고 계셨나요?  외국인이 바라보는 대전의 모습은 또 어떨지 기대만발입니다. 또한 다들 훈남훈녀들이세요.^^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내년 한 해 동안 대전시정과 문화예술,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블로그와 페이스북  SNS를 통해 대전의 도시브랜드를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시장님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인증샷을 남겼는데요, 저도 이렇게 한 컷! 

 

 

 

기자단 중에는 성함이 '박근혜'님, '이장금'님도 있어, 호명될 때마다 분위기가 더욱 화기애애했습니다.

 

여기서 쑥스럽지만, 제 자랑도 한 자락 보탭니다. 올해 활동한 41명의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 중에서 표창장을 받은 5인 중 하나였답니다. 욕심만 앞서서 여기저기 다니기는 했는데 끝내 글로 담지 못한 것도 많고, 막상 글로 풀었다 해도 다시 보기에 민망한 기사들인데, 그래도 열심히 했다고 큰 상을 주셔서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겠지요?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이어서 저 또한, 올 한 해 재밌게 살았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사람인 저는 훨훨 날아다녀야겠습니다.

 

 

 

 

'첫째, 대전의 시정소식을 널리 알리기'

'둘째, 시민의 목소리를 담기'

'셋째, 대전의 스토리와 히스토리를 찾아내기'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에 대한 권선택 대전시장의 세 가지 당부가, 가슴에 콕 새겨졌습니다.

 

 

 

 

오늘의 초심 그대로,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멋진 대전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담고 싶습니다. 올해보다 열렬히 활동하는 대전의 이야기꾼으로서의 활약, 응원해 주세요~^^

 

 

 

 

위촉식을 마치고 대전시청 1층 로비를 잠시 둘러봤어요. 벌써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더라고요.

 

 

 

 

 

13일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이 열리니 들려보세요.

 

 

 

벌써 12월 12일. 시간이 참 빠릅니다. 하늘 높이 떠오르는 오색 풍선을 바라보며 다이어트와 운동을 다짐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요. 대전시청을 가려더준 간만에 들른 지하철 역사에는 연말을 실감하게 하는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이곳에도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있고요, 코 앞으로 다가온 새해맞이 소원을 미리 담는 우편함도 있습니다. 한 해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열렸고요.

 

 

 

 

예, 여기는 대전시청역입니다. 제게 의미있는 행사가 있어서, 대전도시철도 1호선을 이용했지요. 10년 후에는 이 곳에 트램을 타고 오겠죠?

 

 

 

 

 

그나저나 최근 저희집 다섯 식구 중에 둘이나 독감으로 고생했는데요. 나와유의 오감만족 이야기를 사랑하는 여러분들께서는 부디 무사무탈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daejeonstory.com BlogIcon 방성예 2016.12.22 1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지런하게 다니고 열심히 쓰시더니 우수 기자로 상받으시는 모습 보며 흐믓했습니다. 올해도 신나는 활약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