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동구맛집

백종원 3대천왕 소개 개천식당에서 이북식 만두 먹어보니

 




몇 달전 TV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을 보다가 
알게된 우리고장 대전에서 정말 맛있는 만두집인 개천식당. 며칠동안 벼르고 있다가 간만에 시간이 허락하는 바람에 이곳 개천식당을 방문했습니다.




 


TV에 방송되고 줄서서 먹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늘은 아침부터 서둘러서 이곳을 찾았는데요. 11시30분 오픈인걸 알았지만 조금 서두른다는 생각으로 11시에 도착을 했는데 벌써 이곳 식당에는 이미 줄이 길게 서 있었습니다. 역시 백종원의 위력이 느껴졌네요.




 


식당안으로 들어오자마자 2층으로 안내를 받아서 올랐는데 좁은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니 작은 방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은 무척이나 단촐한데, 원래 맛있는 곳은 메뉴가 화려하거나 가지수가 많지는 않는다는 사실. 특히 이곳 물김치는 시원한 식감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만두국에는 주먹만한 만두가 4개 들어가 있는데요. 그 크기가 커서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할 정도입니다. 만두는 속이 가득하고 국물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해서 먹기에 부담없습니다. 만두 속에는 당면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뜨거운 국물과 함께 한입가득 입에 넣어서 먹으면 그 맛이 아주 환상적입니다.

 

 


물론 식성에 따라 조금 더 강한맛을 좋아한다면 양념장을 만들어서 넣어 먹어도 별미중 별미입니다.

 



 

만두 4개가 은근 배부르게 느껴지는데요. 배는 불렀지만 백종원이 만든 만두국밥을 만들어 먹기 위해서 공기밥을 하나 주문해서 비벼보았습니다.


백종원이 말한 만두국 맛있게 먹는법!!

마지막에 만두 한개를 남겨서 사정없이 으깬후, 공기밥을 말면 만두국밥 완성

(빨간 다대기를 넣으면 더 맛나게 즐길 수 있어요~)


간만에 가족들과 함께한 원도심 나들이와 가족외식! 따뜻한 봄기운이 만연해지는 요즘, 가족들과 함께 이곳 대전 원도심으로 나들이를 오시는건 어떨까요?


TV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이북식만두 대전 개천식당도 한 번 들려보시고요.

 

 


 



  • 맛없어요
    국물은 맹탕, 만두는 두부만 가득ᆢ별루예요

  • 백종원씨
    그 입맛 갖고 어찌 음식 체인점을 하시나요
    동네 만둣국보다 맛없는걸ᆢ
    그러니 사기 친다 말이 나오지

  • 이선영 2016.08.29 1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쩐내나는 두부냄새진동나고 맛진짜 없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바닥은 물이 흥건하고 한사람들어가는 공갓에 삶은숙주 바구니 떡 자리 차지하고 있어서 건너뛰다시피 피해들어갈때부터 비위상적이다 생각했네요.
    남편은 집에와서 설사까지 하고. .